이용자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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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신청안내

신청권자
이용자 또는 보호자 친족 및 그 밖의 관계인 (위임장 지참)
  1. 01 신청서 제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읍면동 주민센터로 제출합니다.

  2. 02 선정요건 확인

    읍면동 담당자가 신청 가구의
    이용자 선정요건, 부합여부 등을 확인 합니다.

  3. 03 이용자 선정

    시·군 담당자가
    소득조사 및 이용자를 선정합니다.

  4. 04 선정결과 통지

    시·군 읍면동 담당자가
    신청자에게 선정결과를 통지합니다.

  5. 05 상담 및 기관선택

    이용자는 서비스 제공기관과
    상담을 거쳐 기관을 선택합니다.

  6. 06 계약 체결

    이용자가 선택한
    서비스 제공기관과 계약을 체결합니다.

바우처 카드
바우처카드
서비스 이용자용 바우처카드 이미지

바우처는 이용 가능한 서비스의 금액이나 수량이 기재된 증표(이용권)로 전자바우처는 서비스 신청, 이용, 비용 지불/정산 등의 전 과정을 전산시스템으로 처리하는 전달수단을 말합니다.

바우처 카드발급절차

  1.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등 서류 제출
  2. 신청서 입력(행복e음)
  3. 카드발급 정보전송(행복e음)
  4. 카드제작 배송
  5. 카드수령
바우처 발급절차별 상세내용 표
업무절차 업무주체 처리내용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등 서류 제출 서비스대상자
  • 금융카드
    • 국민행복카드 상담전화를 위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작성 및 제출
    • 대상자 : 읍/면/동 주민센터
  • 사회서비스 전용카드
    • 바우처카드 발금 및 개인정보 제공/활용 동의서 작성 및 제출
    • 대상자 : 읍/면/동 주민센터
신청서 입력(행복e음) 주민센터 담당자
  • 금융카드
    • 행복e음에 국민행복카드 상담을 위한 필수정보 입력
    • 신청자 이름, 전화번호 및 원하는 카드사 선택 등
  • 사회서비스 전용카드
    • 행복e음 카드발급 대상자, 배송지 등 정보입력
카드발급 정보전송(행복e음) 시/군/구
  • 행복e음에서 관련정보 전송
    1. 시/군/구
    2. 사회보장정보원
    3. 해당 카드사
카드제작 배송 각 카드사
  • 금융카드
    • 카드발급 상담전화(TM)를 통해 자격확인 및 심사 후 카드제작 및 배송
    • 3~7일 이내 배송, 수취인 부재시 카드사가 별도로 수령방법은 신청인에게 안내
  • 사회서비스 전용카드
    • 카드 제작 후 월 8회 배송 : 주2회 월요일, 목요일
    • 수취인 부재시 서비스 대상자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반송
    • 주민센터로 반송된 경우, 대상자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카드를 수령할 수 있도록 안내
카드수령 서비스 대상자 바우처 카드 수령 후 결제시 사용

카드사별 국민행복카드 신청장소

카드사별 국민행복카드 접수처 및 문의처 안내
카드사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접수처 IBK기업은행, NH농협,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제주은행, 우체국, 하나은행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백화점(신세계, 세이) 고객서비스센터 및 지역단 가입센터 KB국민카드 영업점 및 KB국민은행 전북은행 신한카드 영업점 및 신한은행
문의처 1899-4561
www.bccard.com
1899-4282
www.lottecard.co.kr
1566-3336
www.samsungcard.com
1599-7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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